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준불연 PF보드 안전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by (주)화승에스앤아이 2021. 1. 17.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리는 곳은 준불연 PF보드 납품 현장입니다. 페놀폼보드 시공 부분의 물량이 많고 부분적으로 진행 해야 하는 곳이라 시공하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있습니다.

준불연 PF보드를 시공하자마자 외부 석재마감이 진행되고 있어 저희 화승에스앤아이 시공팀이 무척 공을 들이며, 시공을 하고 있습니다.

준불연단열재는 PF보드, 준불연비드법, 준불연경질우레탄보드가 있으며, 외부 마감을 어떤 자재로 하느냐에 따라 사용하는 준불연단열재가 달라집니다.

이번 현장에서는 준불연 PF보드를 사용해 시공을 하고 고정재로는 인슐레이션화스너를 사용하였습니다. 페놀폼보드가 맞닿아 생기는 빈틈은 난연폼으로 메꿔줍니다. 인슐레이션화스너에 생기는 빈틈도 난연폼으로 메꿔 열교 현상을 방지해 줍니다. 빈틈을 최소화해주는 것이 단열성능을 높여주는 방법이며, 시공의 노하우가 높을수록 재단하는 면적도 줄어들고 시공도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작은 틈새라도 생기지 않도록 빈틈은 난연폼으로 메꿔줘야 부실공사를 면할 수 있습니다.


요즘 날씨가 많이 추워져서 단열재를 시공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난연폼이 잘 나오지도 않을뿐더러 화승에스앤아이 시공팀도 추위에는 몸이 많이 굳어져 혹시모를 사고 발생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시간은 좀 걸리더라도 천천히 꼼꼼하게 진행합니다. 우선으로 준불연 PF보드 부착 작업을 진행합니다. 시공 중간중간 몸을 풀어주면서 진행했습니다. 현장에서도 시간이 걸리는 이유를 이해해 주시고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라고 거듭 강조해 주십니다.

진행해야 될 면적이 많이 넓기 때문에 순차적으로 시공을 합니다. 미리미리 계획을 세우고 진행하기 때문에 단열재의 불필요한 소비도 줄이고 재단하는 데에도 불필요한 시간을 줄이고 있습니다. 작업을 마치고 현장 담당자와 시공현장을 쪽 둘러봤습니다. 미비한 곳이나 추가로 들어가야 하는 곳이 있는지 체크하기 위함입니다. 문제가 없으면 다음 시공을 위해 납품해야 할 면적과 계획을 세우고 현장 청소 및 마무리를 합니다.

저희 화승에스앤아이에서는 국내에서 판매되는 모든 단열재를 취급하고 각 현장 상황에 맞는 단열재를 추천해드리고 시공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이 적재적소에 필요한 자재를 추천해 드리는 것입니다. 각 단열재에 맞는 외부 마감재인 스타코, 스타코플렉스, 스톤코트, 파벽돌등의 시공도 하고 있으니 문의 사항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